공지사항

[2021 수시] 연세대

작성자 : 강남현대교육 l

2021학년도 수시 지원자 필독 ‘이것만은 꼭’ 연세대


연세대는 2021학년도 수시에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는 대학 중 하나다. 모집인원부터 변화가 많다. 기존 특기자전형 중 어문학인재, 과학인재를 폐지하고 국제인재 모집인원을 축소함에 따라 특기자전형에서만 약 436명의 인원이 줄어들었다.


학생부종합전형 ? 서류평가 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평가, 비대면 면접 운영

학생부종합(면접형)과 학생부종합(국제형)은 전년도보다 두 배 이상 모집인원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면접형과 국제형(해외고)의 면접은 동영상 업로드로 대체하고, 활동우수형과 기회균형, 국제형(국내고)의 면접은 현장녹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외 시스템반도체특별전형과 특기자(국제인재) 전형은 현장녹화로 면접을 진행하고, 고른기회전형과 특기자(체육인재) 전형은 동영상 업로드로 대체한다. , 고른기회전형 예·체능 실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대면으로 진행한다.



학생부종합(면접형)의 경우 2021학년도부터 학교장추천전형으로 지원자격이 변경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졸업예정자 지원 전형에서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자 소속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만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 되었다.


논술전형 ? 고사일자 변경

인문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전년 대비 50% 수준으로 모집인원이 감소, 학생들의 지원 문이 더욱 좁아졌다.

자연계열 논술고사의 문제유형이 조금 달라졌다. 연세대는 자연계열에 한해 수학, 과학 두 과목을 출제하는데, 과학논술의 경우 지원자가 자유롭게 4개 과목 중 택1하여 응시했던 기존과 달리 올해부터는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과학과목 중 택1하여 응시해야 한다. 모집단위별 지정 과학과목은 연세대 수시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수능 이후인 12/7~8로 논술고사 일정을 변경했다. 논술고사 100%(수능 최저 없음)의 전형방법은 유지한다.



실기 위주 전형 ? 비대면 면접 운영, 자격기준 인정범위 변경

특기자전형(체육인재)의 대회실적 인정범위 등이 변경되는 등 크고 작은 변화가 많아, 지원 전 수정된 수시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원문기사보기->

http://edu.donga.com/forwarding.php?num=2020090315095185807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