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 수시] 한양대

작성자 : 강남현대교육 l

2021학년도 수시 지원자 필독 ‘이것만은 꼭’ 한양대


인텔리전스컴퓨팅학부 소속의 심리뇌과학과 신설에 따라 모집인원에만 일부 조정이 생겼다. 학생부교과전형과 논술전형, 글로벌인재(실기)의 모집인원이 소폭 감소한 가운데 일반전형(학생부종합)만 모집인원이 소폭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세부적으로는 논술전형 자연계열의 수리논술 출제범위 변경 정도를 들 수 있다. 

기존까지 출제범위 중 하나였던 기하(기하와 벡터) 2021학년도부터는 범위에서 제외된다. 

한양대 논술전형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일부 반영되는 학생부 역시 교과 성적이 아닌 출결/수상경력/봉사활동 등의 학교생활 성실도가 평가의 대상이라는 점에서 경쟁률이 매우 높게 형성된다. 사실상 전형 변별이 논술에서 이뤄지는 만큼, 한양대 논술전형 지원을 고려하는 학생이라면 논술 대비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필요가 있다.

 

한편 의예과 논술전형의 경우 수리논술뿐 아니라 인문논술도 함께 실시하므로 이에 대한 대비는 필수다. 의예과를 제외한 나머지 인문/상경/자연계열 논술 출제 형식은 전년도와 동일하여 인문은 인문논술 1문항, 상경은 인문논술 1문항+수리논술 2문항, 자연은 수리논술 2문항이 출제된다.


실기 위주 전형 전형기간 조정고사인원 및 종목 축소


다른 대학과 달리 실기/실적 전형에서만 일부 변화가 있. 음악특기자의 경우 실기고사 일정이 10 16()부터 11 1()까지로, 기존 일정보다 하루 늘어났고, 미술특기자는 1단계 선발인원이 모집정원의 20배수에서 10배수로 축소됐다. 무용특기자는 실기고사 종목에서 기본기가 빠지고 개인기만 2 30초 이내에서 평가한다.


원문기사보기->

http://edu.donga.com/forwarding.php?num=20200904154817823265

목록